본문 바로가기

책 그리고 영화

책 운명과 분노 리뷰 - 당신의 운명을 만든 사람은 당신?

 

 

 

 

우선 이 책을 받았을 때 놀랐던 것은 상당한 두께의 분량이라는 것이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혀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 라인과 예상 밖의 전개가 이어진다는 것이 또한 놀라웠던 책이다.

남자 주인공은 '로토'는 백인 남성이며, 상당한 부잣집 아들이고 잘생긴 외모에 배우 지망생이 자 동네에서 유명한 바람둥이다. 여자 주인공은 '마틸드'는 역시 미인이며, 로토와 대학시절 만나 그가 성공하기까지 뒷바라지를 해주며 그를 지지해 준다. 그녀의 과거는 이야기 뒷부분에 숨겨져 있는데 꽤나 충격적이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연극 각본가로 성공한 남자 '로토'의 이야기인 '운명'편과 아내 '마틸드'가 살아온 이야기 '분노'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사람의 이십여 년에 걸친 결혼생활을 통해 진실과 거짓의 의미, 결혼생활이 남녀에게 갖는 의미 등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로토는 마틸드를 보고 첫눈에 반하여 만나자마자 프러포즈를 하고 실제로도 그들은 만난 지 한 달도 안 된 시기에 결혼식을 올린다. 남자 주인공 로토 어머니의 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서둘러 결혼한 그들은 심지어 결혼생활 내내 시댁과 전혀 왕래하고 지내지 않을 만큼 관계를 단절한 채로 지낸다.

로토는 배우로써는 끝내 실패하지만 극작가라는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여 결국 성공하고 유명해진다. 그리고 그의 곁에는 항상 마틸드가 그를 지키고 보살펴준다. 둘 사이에 아이가 없다는 것만 제외하면 성공한 직업을 가진 잘생기고 매력적인 부부로 남들에게는 부러움과 질투의 대상이다. 하지만, 후반부에 가면 그들 사이에 숨겨진 비밀이 밝혀지고, 갈등이 드러나면서 남자 주인공은 그 충격으로 인해서 젊은 나이에 심장마비에 이르게 된다.

사실 줄거리는 서로의 실체를 모른 채 결혼한 두 남여의 이야기라고 단순하게 말할 수 있지만, 결혼 생활에 대한 갈등과 모순에 대한 작가의 예리한 시선이 잘 담겨져 있는 작품이었다. 당신이 오랜 시간 완벽한 존재라고 숭배하던 배우자에 대한 환상이 깨어지고 가장 가까운 친구라고 여겼던 사람의 배신을 겪으며, 그 모든 진실이라고 믿었던 것들이 거짓과 환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만약 당신이라면 과연 그런 상황을 버틸 수 있을까?라고 작가는 묻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또한 그 모든 것이 환상이 사라진 뒤에도 인생을 살아야 한다면, 남겨진 인생의 의미는 무엇이며, 인간에게 용서라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나자 이런 여러 질문들이 머릿속에 떠오르며 복잡한 심정이 되었다. 그리고 책을 처음부터 다시 한번 찬찬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쉽게 책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https://coupa.ng/bQvHCG

 

운명과 분노:로런 그로프 장편소설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운명과분노 #운명과분노서평 #로런그로프운명과분노 #운명과분노독후감

#로런그로프